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와 인터넷

스마트폰공짜 공짜스마트폰주의보

반응형
스마트폰공짜 공짜스마트폰주의보

스마트폰공짜 공짜스마트폰주의보 스마트폰공짜 공짜스마트폰주의보


스마트폰공짜라는 문구에 현혹되어 공짜스마트폰 찾으시는 분들 많은데요. 공짜스마트폰이나 보다 저렴한 가격에 최신 스마트폰을 구하시는 분들이 인터넷에서 구매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최근 온라인에서 스마트폰을 구매했다가 낭패를 보는 사례가 많다고 합니다. 예를들면 수십만원의 보조금을 주겠다는 말에 온라인 가입신청서를 작성하고 구매했는데 정작 개통할 때는 보조금이나 사은품도 없이 스마트폰만 달랑 주는 사례가 빈발하고 있다는데요. 
 

항의를 해봤자 자신들은 행정처리만 도와줄뿐 보조금이나 사은품에 대해서는 모른다고 발뺌을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죠. 인터넷상으로 보면 모 이동통신 직영대리점이라는 등 소비자들이 감족같이 속아넘어갈 수 밖에 없다고 하는데요.


 

 

공짜스마트폰은 없다!

이동통신판매 과정을 살펴보면 이해하기 쉬운데요. 일명 딜러라고 하는 개인이 대리점인양 휴대폰 판매사이트를 개설하거나 온라인마켓에 입점을 하고 소비자들을 모으는데요. 이렇게 소비자들을 모은다음에는 일정비용을 받고 판매점에 가입신청서를 넘깁니다. 즉, 딜러가 판매점의 가입자 모집책이 되는셈인데요.

이동통신대리점에서 휴대폰을 공급받아 판매하는 판매점의 입장에서는 신규가입자를 끌어모으기위해서 이러한 편법을 동원해 신규가입자를 모집합니다. 하지만 이과정에서 딜러가 정확한 혜택을 제공하면 좋겠지만 실상은 신규가입자를 끌어모으기 위한 거짓혜택이 많다는 것이죠.

딜러로서는 판매점에 가입자정보(가입신청서)를 넘겨 일정비용을 챙겨가고, 판매점에서는 '거짓혜택'에 대해서는 아는바 없다. 가입신청서만 받았을 뿐 나머지는 모르는 일이다라고 발을 빼버리는 거죠. 결국 소비자만 고스란히 우롱을 당하는 셈입니다.




 

스마트폰 제대로 사는법

가장 황당한 사례는 온라인사이트의 '거짓혜택'에 넘어가 약정기간이 남아있음에도 불구하고 해지하고 가입했다가 위약금은 위약금대로 못받고 자비로 내야하는데다, 보조금은 보조금대로 못받는 경우가 있다는 것이죠.

악의적인 딜러의 경우에는 판매점에서 지원받은 보조금이나 가입비도 떼어먹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개인정보를 한사람당 25000원에서 30000원에 팔아먹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이동통신 판매과정은 굉장히 복잡하고 지원금이나 보조금 등을 내세워 신규가입자를 모집하고 있어 소비자들로서는 이런 혜택을 무시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스마트폰을 제대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정식 판매점이나 대리점을 이용하는 것이 유리하겠죠.


 

 

스마트폰 혜택을 100% 받는법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이동통신 판매과정도 최근 문제가 되고있는 소고기 유통과정 만큼이나 복잡다단합니다. 유통과정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소비자에게 부담이 되는 비용이 추가되는 셈인데요. 이동통신의 판매유통과정역시 비슷하다고 보면됩니다.

최근에 이러한 단점을 없애고 유통비용을 소비자에게 돌려주는 사업들이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실제로 이러한 부분으로 혜택을 보는 분들역시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특히 최근 인기를 얻고있는 해피우스[링크]의 경우에는 일시적인 수익이 아니라 지속적인 수익까지 발생하여 좋네요.

휴대폰을 유통마진을 빼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데다 휴대폰을 이용하고 내야하는 통화료의 일부분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본인이 사용해보고 만족스러우면 주변에 추천할 수도 있는데요. 이렇게 추천할 경우 역시 동등하게 저렴하게 휴대폰도 마련하고 통화수익도 돌려받겠죠. 하지만 좋은 것은 추천한 회원의 수익금중 일부에 해당하는 %를 나도 받아가게 됩니다. 

언뜻 불법다단계처럼 보일지도 모르겠는데요. 무료회원으로 가입하고 다른분들의 실제 사용후기나 경험담을 살펴보면서 3년의 유예기간이 있으므로 손해볼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만약 문제가 없다싶어 소개를 해서 나에게 추천회원이 생기면 수익이 발생합니다. 저의 경우처럼...


저의 경우에는 정회원으로 가입한 상태에서 휴대폰을 구매하지 않았지만 저를 통해서 가입하신 몇몇분이 휴대폰을 바꾸셨네요. 그 과정에서 벌써 수익금이 책정, 지불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사기 아니니까 한번 둘러보기나 하세요.

참, 최근에는 쇼핑몰까지 확대를 해서 그 부분도 동일하게 수익으로 잡혀요. 제품의 가격도 저렴하고... 저는 그저 몇몇분에게 소개만하고 홍보는 하지 않았는데요. 제대로 홍보하면 수익이 만만치 않을 것 같다는 판단이... 퍼스트드림 이런것들 하고는 완전히 달라요.

이의정의  라이프매거진은 물론 여러 언론들에도 소개된 유명한 비즈니스모델이라고 하네요. 참고하세요
 





※ 부자아빠의 재테크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