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와 여행정보

이사부크루즈 강원도 여행지 추천

반응형

이사부크루즈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사부크루즈 강원도 여행지 추천


지난 추석연휴를 이용하여 늦은 강원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강원도 여행지 추천으로 알려진 몇 곳을 다녀왔는데요. 그중 이사부크루즈 여행은 기대했던 것보다 아이들이 더욱 좋아해서 다행이었네요. 아니 상당히 만족스러워해서 다음에는 이사부크루즈 디너를 오고싶다고 하네요.

이사부크루즈는 국내최대 초호화 유람선으로 에메랄드 빛 동해바다를 감상하는 일반코스도 좋지만 이사부크루즈 디너코스는 매주 토요일에만 이용할 수 있는 특별한 이사부크루즈 만의 자랑이라고 하는데요. 신선한 해산물을 이용한 뷔페요리와 외국인들의 라이브쇼, 그리고 화려한 선상불꽃놀이가 큰 재미라고 하는군요.

저희는 평일에 이사부크루즈를 찾았던 관계로  이사부크루즈 일반코스를 이용할 수 밖에 없었구요. 무료여행할인쿠폰인 우리모바일쿠폰으로 할인을 받아서 이용했습니다.







이사부크루즈 가격과 이사부크루즈 할인

이사부크루즈는 기본코스가 성인기준으로 19,000원 그리고 디너코스의 경우에는 60,000원씩입니다. 물론 1인당 기준이구요. 아이들의 경우에는 13,000원입니다. 이사부크루즈 가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세요.

※ 이사부크루즈 가격 할인
- 이사부크루즈 기본코스(주간) 
   성인: 정상가격 19,000원 → 우리모바일쿠폰 할인가격 16,000원 / 16% 할인
   소인: 정상가격 13,000원 → 우리모바일쿠폰 할인가격 11,000원 / 15% 할인
- 이사부크루즈 디너코스(야간)
   성인: 정상가격 65,000원 → 우리모바일쿠폰 할인가격 56,000원 / 14% 할인
   소인: 정상가격 40,000원 → 우리모바일쿠폰 할인가격 37,000원 /  8% 할인

25개월 이하의 유아는 무료입장이구요. 소인은 초등학생까지만 적용이 됩니다.


저희는 중학생 포함 성인 3에 초등학생 2명 해서 원래는 83,000원이지만 우리모바일쿠폰 할인을 받아서 70,000원만 내고 이사부크루즈 일반코스를 다녀왔습니다.^^







이사부크루즈 운항안내

이사부크루즈 기본여행은 하루 2회 운항한다고 하는데요. 저희는 시간이 안맞아서 14:00 를 이용했습니다.

이사부크루즈 기본코스 - 1시간 30분(총 90분)
- 오전 11:30
- 오후 14:00  

이사부크루즈 디너코스 - 2시간 (총 120분)
- 매주 토요일 19:00 (동계는 18:00)







이사부크루즈 찾아가는 길

이사부크루즈 주소: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읍 교항리 184-92
이사부크루즈 전화: 1588-0890








이사부크루즈 이용팁

이사부크루즈 기본코스를 이용하면서 누릴 수 있는 재미는 시원한 동해바다를 품안에 담아볼 수 있다는 것인데요. 이사부크루주의 전후좌우 어디에서든 둘러볼 수 있습니다. 저희의 경우에는 전후좌우를 싸돌아다니면서 이사부크루즈 여행을 만끽했구요.^^

 
흥겨움을 원하는 분들은 1층의 쇼를 공연하시면 좋을 듯하고...
어르신들 무자게 좋아하시더군요. 정말
외국인 공연단의 쇼에다 디스코 클럽에라도 온 줄 알았습니다.


위로 올라가면 이렇게 동해바다를 즐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배의 뒷면은 약한 배기가스 냄새가 나는 편이지만 나름 운치는 있구요.
시원한 바람을 제대로 누리시려면 배의 앞 부분으로 가실 것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여유롭게 의자에 앉아 즐기실 수 도 있구요.





아이를 동반한 가족이라면 배의 앞부분에 있는 선장실에서 잠깐 선장체험을 할 수 있어요.
조용히 체험한다는 전제하에...


선장님이 운항을 하면서 먼곳을 미리 쌍안경으로 살펴봅니다.



어디선가 갈매기가 하나둘 보이기 시작하는데요.


갈매기가 가까이 내려오기 때문에 아이들이 무척 좋아합니다.


다름아니라 이사부크루즈 측면에서 던져주는 새우깡을 받아먹는 갈매기들입니다.


던져주는 새우깡이 익숙한듯 보이는데요.
이사부크루즈 2층 매점에서 새우깡을 구매하실 수 있어요.
대신 조금 비싸니까 미리 준비해주셔도 좋겠죠?
아이들 바다구경 대신 갈매기 구경하느라 정신줄 놓습니다.^^



이사부크루즈에는 잔잔한 재미가 있어서 천천히 둘러봐도 좋습니다.
늦은 우체통이라는 것도 있구요.


이렇게 포스트잇이 하나가득 붙어있는 곳도 있는데요.


자세히 살펴보니 소원이나 소망 등을 적어둔 바램종이이네요.

 

※ 이사부크루즈 운항코스
주문진항 출발 → 영진항 → 연곡해변 →사천항 →순포해변 →주문진항 도착


천천히 이사부크루즈를 돌아보는 중에 배가 천천히 돌아갈 준비를 합니다.


많은 분들이 모여서 춤을 추고 있는데요.
정말 나이트 클럽 같아요.
어르신들의 참여가 대단하더군요.


그렇게 아쉬운 시간이 후르륵 흘러가고 내려야 할 시간입니다.
아까 무대에서 멋진 솜씨를 보여주던 분들이 내려와서 일일이 배웅인사를 합니다.
이 부분이 좀 인상깊었습니다.







주문진 어시장

강원도 여행을 온 김에 주변에 저렴하면서 회를 먹을 수 있는 곳을 물어보니 바로 옆에 있는 주문진 어시장 좌판을 이용하라고 하는군요.(약 100미터 거리^^) 들어가보니 예전에 경험해보았던 경남 사천의 삼천포 어시장과 비슷하더군요. 많이 들어가지 않고 눈에 보이는데로 그냥 주문을 해서 먹고 왔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회를 구입하는 곳과 회를 썰어주는 곳, 그리고 회를 먹을 수 있는 곳이 각각 다르구요. 저희는 2만원짜리 하나를 시켰고 회를 장만해주는 비용이 4,000원 회를 먹을 수 있는 비용이 21,000원쯤 들었습니다. (야채 1접시와 겨자간장 2개, 매운탕, 소주1, 사이다2) 모두 합치면 51,000원인데요. 비용부분에 대해서는 생각하기 나름인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편안한 회를 먹고 싶다면 전문횟집을 찾는 것이 좋고, 정말 간단하게 먹고 일어설 생각이라면 이 방법이 좋을 듯 한데 저라면 앞으로 전문횟집을 이용할 듯 합니다. 번잡하고 썩 좋은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밑에 보시는 것이 장만한 횟감이구요.


매운탕입니다. 우리 꼬맹이들이 먹는 것에 일가견이 있는 편인데요. 오자마자 그럽디다. '라면스프 냄새가 난다. 그지?' 초등학교 4학년짜리의 견해입니다. 저는 실제로 잘 모르겠더군요.ㅎ


횟집에서 나오는 길에 만났던 엿장수입니다. 어찌나 흥에 겹던지 잠시 눈길을 주었더니 그새 우리 아이가 엿 하나를 얻어 먹고 있네요.^^


한 팩에 3천원, 두 팩에 5천원 인데 두팩을 사들고 차에 탔는데 얼마먹지 않아 다 먹어버렸네요. 비용대비 효과만점이었습니다. '엿먹을래?'로 시작한 유머는 힘든 여행을 마치고 돌아가는 동안에도 한동안 한참을 웃게 만들었구요. 운전하는 동안 잠도 깰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오면서 '4팩 정도는 사올걸' 하고 후회를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