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과 테마주정보

꾼과쟁이 관심주 - 원자력과 3D, 전기차 테마주

'blog 2010. 3. 8. 00:37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주말 잘 보내셨는지?
지나주말은 모처럼 쉬었다고 본다면
이번주말은 또 나름 바쁘게 보냈습니다.

내일 장을 예상하면서 종목들을 살펴보고 있는데요.
음, 내일이 아니라, 오늘이네요. 벌써 12를 넘기고 있네요, 시간이...
어찌 되었든 지난 주에 등락을 했던 종목들중에서
관심이 가는 종목들은 단연 원자력과 3D, 그리고 전기차로 압축이 됩니다.

그중에서도 첫번째로 꼽는다면 3D가 되겠고,
다음으로 원자력,
그리고 세번째로 전기차를 꼽을 수 있을 듯...
이 부분은 순전히 예상이므로 오해없으시기 바랍니다.
당장 아침에 장이 열리면
변수(?)는 당연히 있을텐데...

개인적으로 본다면
잘만테크에 관심이 더 쏠립니다.
그래서 이리저리 살펴보니 잘만테크의 3D관련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것과
그리고 재무구조가 상대적으로 안정적이라는 점이라고 하는데요,
3D 관련 원천기술이라는게 3D 편광필터 원천기술이라고 합니다.

일본의 아리사와 함께 전 세계에서 달랑 두개 회사만이 갖고 있다고 합니다.
이 기술은 극장외에도 의료형 검안기기에도 적용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다시 말하면 3D 영화외에도 다른 산업의 활용범위가 넓다는 의미를 갖습니다.
즉, 검안기기나 의료용 내시경이 3차원으로 보인다면???

다만 아직 그렇다할 실적은 없다고 하며,
특히 작년에도 썩 좋은 성적을 냈다고는 볼 수 없다고 합니다.
다만 올해가 실적 턴어라운드의 해가 되지 않겠느냐는
이야기들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사견을 조금 더 붙이자면, 주가가 너무 높다는 생각이 있습니다.

전주 금요일 거래량 동반한 상승세가 어떻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일봉차트를 보시고 한번 생각들을 해보심 어떨까 싶네요.
저는 월봉차트나 주봉차트보다 이렇게 일봉차트를 빼곡하게 보는게 더 좋더라구요?


대략 120일 정도를 볼 수 있는 일봉차트입니다.
최저가에 비해 3.5배 정도 상승한 모습입니다.
전고점을 돌파하는 상한가가 나올것 같다는 우려(?)가 ㅎㅎㅎㅎ


<칭찬>은 고래를 춤추게 하고, <추천>은 이렇게 꾼과쟁이가 밤에도 포스팅하게 만듭니다.

HTS어떤것 쓰세요? 저는 이번에 이트레이드로 바꿀려고 하는데...
(질문) 당신의 주식거래 증권사, 어떻게 고르시나요? --> http://themestock.tistory.com/3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