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신용관리

계속되는 주민번호 해킹, 두고 볼 것인가?

'blog 2010. 3. 16. 07:3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바로 얼마전 중국의 해커가 우리나라 국민의 절반에 가까운
개인정보를 훔쳐낸 사실이 크게 언론을 타면서
많은 사람들이 개인정보유출에 대한 우려와 대비책을 찾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유출은 직접 당하지 않는 순간까지는
잘 모르기 때문에
오히려 더욱 관리가 필요한 법입니다.

우리나라의 개인정보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주민등록번호입니다.
이를 이용해서 일반적으로 인터넷에서 신원을 확인하죠.
하지만 주민번호라는 것은 한번 발급받으면
평생 바꿀 수 없는 부분이
개인정보유출에서는 오히려 큰 문제가 됩니다.

임시방편으로 내가 가입했던 모든 사이트를 찾아
불필요한 사이트는 회원탈퇴를 하고,
부득이 필요한 사이트는
주기적으로 8자리이상의 비밀번호를 교체하는 등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소중한 나의 개인정보유출(노출)을 막는 10가지 방법>

하지만 이런 주민번호를 사용하지 않고,
안전하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이미 나와있지만,
이러저러한 입장의 차이로 활성화가 되질 않고 있습니다.

특히 기업들의 협조가 부족한데요.
그 대안은 바로 아이핀이라고 하는 시스템입니다.
고정적인 주민번호와 달리 아이핀은 상대적으로 유출이 되어도
다시 발급받으면 되는 일회성입니다.

이런 아이핀을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해서
기업들이 굳이 나서지 않기 때문에
여전히 활성화가 되지 못한채
정부기관 정도에서나 쓰이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이라면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는
스스로가 부족하지 않게 챙겨보는 것이 반드시 필요할텐데요.
특히 이미 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사용되고 있는지는 아닌지
꼭 한번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나의 개인정보 및 명의도용 무료로 확인하기>

최근에 개인정보유출과 관련된 포스팅을 자주 올리게 되는 이유는
아무래도 제가 최근에 겪었던 개인정보유출의 어려움이
많이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말로만 듣던 개인정보유출, 나도 당했다! ㅠㅜ --> http://themestock.tistory.com/243

이번 기회에 스스로의 개인정보를 다지는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칭찬>은 고래를 춤추게 하고, <추천>은 개인정보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을 올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