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신용관리

명의도용방지서비스 비교 - 사이렌24 VS 리얼스캔

'blog 2010. 8. 11. 23:2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명의도용방지를 위한 서비스는 뭐가 있을까? 명의도용방지서비스 비교 - 사이렌24 VS 리얼스캔


 

예전에 옥션에서 회원유출 사고가 발생하고 한참 있다가 슬쩍 공지한 내용입니다. 
경찰의 수사결과에 따르면 개인정보유출 수치가 당초 1080만명에서 1863만명으로 늘어
 추가로 783만명의 개인정보유출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번 데이터에도 회원이름, 주민번호, 아이디, 주소 등의 개인정보가 고스란히 드러났다고 합니다.


아직 많은 분들이 실감하지 못하시겠지만
저처럼 직접 개인정보유출론 인한 명의도용으로 인한 피해를 경험하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지금도 중국이나 동남아의 인터넷에 약 10만명의 우리나라 사람들의 개인정보가 떠돌아다니고 있다고 하는 것을 보면
미리미리 개인정보에 대한 관심을 가지실 필요가 있습니다. 

개인정보유출은 단순히 유출로 끝나는 문제가 아닙니다.
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었기 때문에 그 누군가가 나의 명의를 이용해서 불법을 시도하려고 하거나
나에게 직접적인 피해를 줄 수 있는 일들을 꾸밀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나는 가입조차 하지 않았던 모르는 게임사이트에서 내가 유유히 활동하고 있으며,
수많은 게임아이템을 팔거나 사기를 치고 돌아다닌다면?


개인정보유출과 관련된 또다른 저의 포스트 들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구요.






■ 그래도 쓸만한 서비스를 꼽으라면...사이렌24와 리얼스캔

개인정보유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먼저 명의도용방지 서비스를 받으시는게 가장 유리합니다.
명의도용서비스란 누군가 나의 개인정보(특히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하여 사이트에 가입하고자 할 때
나의 동의없이 가입할 수 없으며, 그런 시도가 있을 때 나의 핸드폰이나 이메일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물론 다양한 곳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지만 제가 직접 이용하면서 나름대로 만족하고 있는 서비스를 알려드리면
사이렌24와 리얼스캔, 올크레딧 정도가 되겠는데요.
그중에서 이번 포스트에는 사이렌24와 리얼스캔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이미지 출처: 사이렌24 홈페이지>
 
<이미지 출처: 리얼스캔 홈페이지>

우리나라 명의도용방지서비스를 하는 업체는 아시다시피 몇 군데가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리저리 비교해보고 그중에서 두 곳에 가입을 해두었습니다.
왜냐하면 서로 상호보완적인 부분이 있다고 판단해서입니다.  
그럼 실제적으로 서비스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래서
짧고 간단하게 표를 만들었습니다.
표를 한번 훑어보시면 차이점을 느끼실텐데요.
즉, 사이렌24가 인터넷에 있는 나의 개인정보를 검색, 취합하여 준다고 보면
리얼스캔은 나의 PC속에 개인정보를 검색, 취합하는 서비스라고 보시면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출처는 본인작성.  


■ 이런 것들이 정말 효과는 있을까? 돈만 날리지는 않을까?
처음에 개인정보유출이니 명의도용이니 하는 일들이 저하고는 상관없는 일인줄 알았습니다.
'뭐 별일이야 있겠어?'
하지만 정작 제게 <별일이> 발생하고 그<별일>때문에 뒷수습에 한참이나 시달리고 나서야
한달에 고작해봐야 5000원도 안되는 가치를 인정하게 되었으니
참으로 사람이라는게 참 얄팍하고, 어리석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는 꼭 이렇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여러분들께서는 미리 사전에 준비하셔서 불의의 피해를 꼭 막으시라고...
나중에 경찰서까지 가야하는 일이 생길 수 있다면 미리미리 막아야 하지 않겠습니까? 

어쨌든
저의 경우에는 두가지 서비스 동시에 가입해서 효과를 톡톡히 봤습니다.

왜냐하면 저의 주민번호를 통해서 인터넷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려는 시도가 여러번 있었는데
그때마다 바로 확인하고 조치할 수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사이렌24에는 본인신용정보 관련서비스가 있어, 
신용정보나 신용등급에 대한  변동내역이나 또는 조회가  있으면
이처럼 문자가 실시간으로 날아와서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유출은 그것만으로 끝이 아닙니다. 이제부터가 시작이죠.
나의 명의를 도용해서 뭔가를 시도하려는 것들을 막아야 합니다.
그렇지 못하면 저와같은 불행한 일들을 겪을 수 밖에 없습니다.

지금도 중국과 동남아시아에서는 12~13만명의 개인정보가 떠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언제 나의 개인정보를 가지고 명의도용이 일어날지는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미리미리 챙겨보고 준비하셔야 그 피해를 막으실 수 있습니다.


어쩌면 개인정보 유출 진단 서비스를 받는 것이 귀찮다는 생각을 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명의도용으로 부메랑이 되어 날아와서
나와 내가족에게 피해가 온다면 그 결과는 정말 참혹하다고 밖에 할 수 없습니다.
몇 번이나 강조를 해도 부족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항상 칼같은 개인정보 관리 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에 널려있는 나의 정보 확인하기(사이렌24 -> 사이렌24 홈페이지 바로가기)
유출 위험 개인정보 지금 바로 확인하기(리얼스캔 -> 리얼스캔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