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건강정보

노화예방

반응형
노화예방에 좋은 음식과 방법!
- 생활속에서 간단하게 실천하는 노화예방법!

노화가 된다는 것은 서글픈 일이죠. 하지만 그보다 더 와닿는 것은 노화로 인해 닥치게 될 미래에 대한 불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최대한 노화예방을 위한 노력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좋다는 음식과 약이 있다면 먹어보고, 스트레스 받지 않고 건강을 위해 꾸준히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글 ▶ 혈액순환에 좋은 헤모크린 ☞ http://themestock.co.kr/2113



 

 







노화예방에 좋은 6가지 간단한 동작!
 


보통 40대가 넘어가면 이런저런 성인병 증상이 보이기도 하고, 나는 괜찮은데 친구넘이 '그렇다더라'는 소식을 듣게 되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처음 한두번은 별일이려니 하다가 몇번 반복되다보면 슬쩍 겁이 나기도 하는데요. 목구멍이 포도청이라고 어찌 따로 시간빼서 운동을 한다는 것은 언감생심 욕심 낼 상황도 아니고...

이럴 때 우리네 어르신들이 그 옛날부터 생활속에서 실천해왔다는 노화예방법을 따라하는 것은 어떨까요? 선조들의 지혜와 경험으로 전해지는 노화예방법이니 믿고 따르면 복받으려나? ^^


※ 노화예방에 좋은 6가지 방법!

1. 손가락으로 머리카락을 자주 빗어라
2. 눈을 자주 쉬게하라.
3. 입안에서 혀를 단련하라.
4. 얼굴을 자주 만져주라.
5. 귀와 귓불을 주물러라.
6. 항문에 힘을 줘라.

☞ 내용 더보기 (출처: 건강가이드::건강하게사는법!)










피부관리 노화치료보다 예방이 중요!
 


최근에는 피부에 관심을 가지는 남성들도 점차 늘어나고는 있지만 그래도 여성들에게 있어 피부는 젊음의 척도라고 할 수 있죠. 대부분 젊은 나이에는 피부에 소홀하다가 나이가 점차 들어가면서 예전같지 않은 탄력잃은 피부와 트러블 등이 생기게 되면 그제서야 피부관리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피부관리는 노화치료보다 노화예방이 무엇보다도 중요한데요.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은 것이 문제죠. 다만 자신의 피부관리에 대해서 필요성을 인식하는 나이가 점차 앞당겨지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피부관리가 노화치료보다 노화예방이 중요하다고 인식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이미 노화예방에 대한 시기를 놓쳤다고 손놓고 있을 수만은 없는데요. 최근에는 EGF라고 해서 피부재생에 탁월한 기능을 가진 성분의 화장품들이 출시되고 있어 피부노화로 인한 여성 그리고 남성들에게 희망을 주고 있다고 하는군요.



관련글 ▶ EGF 재생크림! 에덴프로젝트! ☞ http://themestock.co.kr/2196










노화방지에 좋은 슈퍼 블랙푸드!
 


블랙푸드라고 아세요? 블랙푸드는 검정색 음식을 일컫는데요. 현재 블랙푸드로 알려진 음식은 대략 40~50종 정도가 됩니다. 이러한 블랙푸드에는 비타민B와 다양한 무기염류, 불포화지방산인 리놀산 등이 다량으로 들어있어 대표적인 건강식품으로 불리기도 하죠.




※ 건강에 좋은 블랙푸드

1. 검음콩, 검은깨, 검은쌀(흑미), 김, 미역, 다시마, 목이버섯, 블루베리, 자두 등으로 혈액순환 개선과 체내 영양공급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블랙푸드는 항산화, 함암, 항궤양 효과가 탁월한데요. 특히 블랙푸드의 검은색을 띄게하는 안토시아닌 색소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때문에 심혈관질환 이나 암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블랙푸드의 특징사례
- 포도, 블루베리, 자두, 오디의 경우 최고의 노화방지 식품으로 과일껍질에 레스베라트롤이라는 성분은 외부환경인 곰팡이나 세균을 방어하기 위해 생성하는 물질로서 항산화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검은쌀의 경우에는 일반 백미인 쌀에 비하여 각종 영양성분이 무려 5배이상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나 있습니다.
- 그리고 검은콩은 비타민1, 비타민12이 우유의 3배 그리고 아이소플라본은 일반 콩의 4배이상 높다고 하죠. 아이소플라본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역할을 하여 <식물성 여성호르몬>이라고도 불린답니다.
- 검은깨는 일반적인 흰깨보다 레시틴 함유량이 많아 혈액순환과 모발, 모근에 좋은데요. 특히 인지질의 일종이라고 하는 레시틴은 지구상에서 유일하게 천연 유화제로서 혈관벽, 세포에 쌓인 콜레스테롤과 노폐물을 녹여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결국 사람이 살아가면서 노화를 맞이하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둘러보면 꾸준한 운동과 자기관리로 남들보다 십여년은 건강하게 살아가는 사람들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결국은 이러한 모두가 자기몸에 대한 관심과 노력의 결과가 아닐까요?

하지만 현대생활을 살아가다보면 뜻한대로 실천하기가 여간 어렵지 않은데요. 이럴 경우에는 믿을 수 있는 건강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시간과 비용, 노력을 줄이는 방법이 되기 때문에 제대로 된 건강식품을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관련글 ▶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어떤 것들이 좋을까?  ☞ http://themestock.co.kr/2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