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과 테마주정보

남들은 다알고 나만 모르는 테마주 공략법 <세번째>

'blog 2009. 12. 17. 18:25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테마주는 앞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속적으로 생성되어지고 소멸되기를 반복한다.
최근 유행하는 말로 본다면 테마주 순환매라고 하드만...ㅎㅎ

암튼 앞으로도 주식시장이 살아있고,
주식투자가 이루어지는 한

과도하던 과도하지 않던 테마주는 계속 될 것이다. 영원히 쭈~~~~욱~

이번 기회에 테마주에 대해서 완벽하게 이해하기로 하고,
지난 시간에 배운 것들을 다시한번 살펴보기로 하자.




첫번째 시간에 배운 내용중에서

테마주라 함은

1. 증권시장에 영향을 주는 큰 이슈가 생기면서
2. 투자자의 관심이 특정 재료에
집중
되고
3. 그 재료와
관련된 종목들이 관심주가 되어 큰 상승세
를 타게 된다.

이렇게 여러 종목에 하나의 동일한 재료가 연결되어 군을 이루며,
주가의 등락을 함께 할 때 "테마"라고 부르는데,
이 테마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는 물론 계절이나 또는 날씨, 선거, 유행 등
다양한 현상에 의해 형성
된다고 했다.

<남들은 다알고 나만 모르는 테마주 공략법 - 첫 번째>



그리고 두번째 지난시간에 배운 내용을 다시한번 살펴보자면

테마주를 공략하기 위해서 내가 먹어줄

테마주를 고르는 방법을 요약하자면


1. 미래의 불확실한 호재가 있어야 한다.
2. (되도록 정확한) 날짜가 있어야 한다.
3. 1번과 2번 조건을 만족하는 그룹중에서 대장주를 잡아야 한다.
4. 상한가 출현 및 전고점을 돌파하여야 한다.

<남들은 다알고 나만 모르는 테마주 공략법 - 두 번째>



 세 번째 동영상 강의를 들어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