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와 인터넷

CPA? CPC? CPI? CPM? 광고의 종류가???

'blog 2010. 1. 21. 16:4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CPC(Cost Per Click)
클릭당 지불방식
- 즉 사용자가 클릭한 만큼의 광고비를 정산하는 방식

CPM(Cost Per Millennium)
노출당 과금방식.(
- 통상 ,000회 노출 시 광고비를 책정
- 키워드 계약기간동안 고정적으로 노출되는 특징.

CPI (Cost Per Impression)
1회 노출당 과금방식,
- 단순히 광고배너가 노출만 되어도 광고비 정산방식

CPA (Cost Per Action)
행동 발생시 광고비과금방식
- 페이지 들어와서 특정한 행동을 해야지 광고비 정산방식

CPL (Cost Per Lead)
회원 가입시 광고비과금,
- 회원가입을 해야지만 광고비 정산방식

CPP (Cost Per Period)
광고 기간 동안 노출시 광고비 책정,

CPS (Cost Per Sale)
판매액을 기준으로 특정 광고를 보고 그 물건을 구매했을 시 광고비를 책정
즉, 구매발생시 광고비 정산방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