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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SK카드 고객정보 유출] 네이트, 삼성카드에 이어 이번엔 하나SK카드 고객정보 유출!
[하나SK카드 고객정보 유출] 네이트, 삼성카드에 이어 이번엔 하나SK카드 고객정보 유출!
[하나SK카드 고객정보 유출] 네이트, 삼성카드에 이어 이번엔 하나SK카드 고객정보 유출!
이번에는 하나SK카드 고객정보 유출되었습니다.
이미 현대캐피탈의 고객정보 유출, 삼성카드 고객정보 유출에 이어
결국 하나SK카드 고객정보 유출까지 와버렸습니다.
삼성카드의 경우에는 무려 80여만건의 고객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결론난지 불과 10일만입니다.
이처럼 카드사와 캐피탈사 등 금융기관들의 정보관리 시스템에 문제가 지속되고 있네요.
하나SK카드 관계자가 밝힌 내용으로는
지난 15일 텔레마케팅 기획업무를 담당하는 박모씨가 고객 개인 정보 200여건을 유출한 사실을 적발했으며
그래서 다음날 경찰에 고발했다”고 하는데요.
지난 15일 텔레마케팅 기획업무를 담당하는 박모씨가 고객 개인 정보 200여건을 유출한 사실을 적발했으며
그래서 다음날 경찰에 고발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유출된 개인 정보는
이름, 연락처, 주소 등으로 신상관련 정보로서
카드번호와 비밀 번호 같은 민감한 정보는 포함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름, 연락처, 주소 등으로 신상관련 정보로서
카드번호와 비밀 번호 같은 민감한 정보는 포함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지난 4월에는 현대캐피탈의 고객정보 유출이 이루어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 해킹 사건이 발생해 175만명의 고객 정보가 유출되었고
지난 8일에는 삼성카드에서 80만건의 고객 정보가 유출되었습니다.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 해킹 사건이 발생해 175만명의 고객 정보가 유출되었고
지난 8일에는 삼성카드에서 80만건의 고객 정보가 유출되었습니다.
특히 삼성카드의 경우에는 대폭 축소하여 발표를 했다가 나중에 정정했는데요.
처음에는 고작(?) 2만여건으로 알려졌지만
결국 80만건의 고객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드러났던 사례를 보듯이
하나SK카드의 유출건수 역시 현재는 200명이지만
나중에는 20만명으로 더 늘어날 가능성도 있습니다.
네이트 고객정보 유출이나 현대캐피탈 고객정보 유출의 경우에는
해킹으로 인한 피해라 하더라도
삼성카드 고객정보 유출과 하나SK카드 고객정보 유출은 내부직원 소행이라는 것이 더 심각합니다.
이처럼 어느하나 믿기 어려운 경우에는
스스로 개인정보유출을 막고, 특히 개인정보유출로 이어지는 명의도용을 방지하기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명의도용방지노력은 개인적으로 진행하는데에는 어려움이 따르므로
명의도용방지서비스를 제공하거나 명의도용확인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처음에는 고작(?) 2만여건으로 알려졌지만
결국 80만건의 고객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드러났던 사례를 보듯이
하나SK카드의 유출건수 역시 현재는 200명이지만
나중에는 20만명으로 더 늘어날 가능성도 있습니다.
네이트 고객정보 유출이나 현대캐피탈 고객정보 유출의 경우에는
해킹으로 인한 피해라 하더라도
삼성카드 고객정보 유출과 하나SK카드 고객정보 유출은 내부직원 소행이라는 것이 더 심각합니다.
이처럼 어느하나 믿기 어려운 경우에는
스스로 개인정보유출을 막고, 특히 개인정보유출로 이어지는 명의도용을 방지하기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명의도용방지노력은 개인적으로 진행하는데에는 어려움이 따르므로
명의도용방지서비스를 제공하거나 명의도용확인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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