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와 인터넷

방문객 없는 블로그는 메타블로그로 가랏!

반응형

음 블로그를 시작하게 될 즈음엔 이미 눈높이가 남다르게 시작합니다.
여기저기 기웃거리면서 봐두었던  유명한 블로그들을 보게 되면서
'그럼, 나도?'하는 심정으로 시작하게 되지만,
열심히 하루에 여러개의 포스팅을 해보지만,
방문객이 찾아주지 않으면서 자기만의 블로그에 머물게 되면서
'블로그를 접어야 하나?' 고민하게 됩니다.

로그를 시작하는 사람들은 늘상 겪게되는 패턴이 있습니다.
지금 파워블로거로서 명성을 떨치고 있는 분들도
그러했을 것이며, 앞으로 블로그에 발을 들여놓는 분들도
그리고 이글을 읽고계시는 여러분도 그리 하셨을 것이라는
강한 믿음이 있습니다. 물론 저역시 그과정을 피해가지 못했죠? ^^;

른 블로거나 네티즌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정보로서의 의미가 있는 포스팅이 꾸준히 된다면
결국에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는 블로그가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다만 이 과정을 단축시키기 위해서는
기업들이 하는 마케팅이라는 것처럼
우리 블로거들도 스스로의 블로그를 적절히 광고나 홍보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이중에서도 메타사이트에 대해서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타사이트에 대한 위키백과의 정의를 옮기면 다음과 같습니다.
'메타블로그는 간단히 블로그의 집합체라고 설명할 수 있다.
특징이나 방향성에 따라 블로그 포털
또는 블로그 허브라고 칭하기도 한다.
그리스어에서 유래한 '함께'라는 의미의 'meta'에 'blog'가 결합하여 만들어진
합성어이다.

각 블로그의 운영자가 자신의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rss 또는 atom 등의 주소를 등록하면
이로부터 각 블로그의 글과 관련 정보를 수집하여
하나의 사이트로 보여주는 서비스
혹은 그 형식을 가진 사이트를 의미한다.'

렇다면 우리나라의 메타블로그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네이버에 등록되어 있는 메타블로그만 하더라도 오늘 현재 75개입니다.
그중에 가장 많이들 이용하시는 메타블로그를 소개하자면,

올블로그  http://allblog.net
위드블로그 http://withblog.net
유니톡 http://unitalk.kr
다음 블로거뉴스 http://bloggernews.media.daum.net
미즈블로그 http://mizblog.co.kr
블로그와이드 http://blogwide.kr
블로그코리아 http://blogkorea.net
믹시 http://mixsh.com 
등이 있습니다.

메타블로그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을 보기를 원하시면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개별 메타블로그에 대한 포스팅은 지속적으로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