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무설계 재무상담

그린리모델링 2015년 사업 종료 임박!!!

반응형

 

아직 그린리모델링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신 듯 해서 오늘은 그린리모델링에 대해서 살펴볼까 합니다. 그린리모델링이란 창호교체 등으로 건물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공사를 할 때 정부에서 이자를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현재 공공건축물 시범사업과 민간 이자지원사업으로 나뉘어 시행되고 있는데요.

 

 

 

아직 감이 잘 안오신다구요? 그렇다면 조금 더 쉽게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그린리모델링은 주택이나 아파트 등에서 창호 등 에너지효율 개선공사를 하게될 때 비용이 들어가게 되는데요. 이때 은행에서 대출을 받아 집행을 하게 될 경우 정부에서 그 대출금액 이자의 일부를 5년간 즉, 60개월 동안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이때 공사전후 에너지절감효율에 따라 2%에서 최대 4%까지 차등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보통 3% 전후로 지원을 받는 경우가 가장 많다고 합니다. 요즘 은행권 대출이자를 생각해보면 거의 무이자로 에너지효율 개선사업을 할 수 있는 셈입니다. 

 

 

 

 

최근에는 그린리모델링의 인기가 높아져 정부의 그린리모델링 예산이 빨리 집행되어 올해는 11월 중순경 임박할 것으로 보인다고 하네요. 작년에는 이처럼 지원금액이 빠르게 소진되지 않았는데 점차 그린리모델링이 알려지고, 그 효과가 나타는 것 같네요. 그린리모델링 신청과 절차 등에 대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에서 더 자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그린리모델링(greenremodeling.kr) 정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