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정보 신용관리

신용카드사가 알려주지 않는 7가지 비밀!

반응형

신용카드에는 신용카드 고유의 기능외에도 복잡미묘한 다양한 부가서비스가 있습니다.
이러한 부가서비스는 카드사 또는 카드에 따라 달라지므로
이러한 부가서비스를 잘 활용하는 것만으로도 큰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이 소비자들에게 신용카드 부가서비스 이용을 돕기위해 제시한 노하우 7가지!
지금부터 함께 보시기 바랍니다.

1.부가서비스의 조건 확인!
부가서비스 혜택은 전월 또는 직전 3개월의 카드이용 실적이 일정금액 이상일경우 제공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무이자 할부, 현금서비스, 카드론, 부가서비스 혜택을 받은 이용 금액 등은 전월 이용실적 선정시 제외되는 경우도 있으니 기억.
특히 인터넷 쇼핑몰의 경우 건당 결제금액이 일정금액 이상일 경우에만 할인혜택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부가서비스의 축소 확인!
평상시에 카드이용대금 청구서나 혹은 이메일을 꼼꼼히 확인하여 부가서비스 내용이 계속되고 있는지 확인 필요.


3. 포인트 선지급에 대한 개념 이해.
포인트 선지급 서비스와 할인 서비스는 다른 개념이라는 것을 기억.
즉, 물품 구입시 포인트로 할인받을 수 있지만, 이후 신용카드 이용실적이 모자라게 되면 현금으로 되갚아야 할 수 도 있다는 것!


4. 포인트 유효기간 확인!
통상 5년이면 신용카드 포인트가 소멸되고 카드 해지시에도 잔여 포인트 사용이 불가하므로,
평상시에서 카드이용대금 청구서를 살펴서 소멸예정포인트의 유무를 확인하는 게 필요합니다.



5. 신용카드 포인트로 포인트 기부가 가능.
평상시 따뜻한 마음으로 기부를 생활화하는 이용자라면 카드사의 홈페이지나 ARS, 영업점 등을 통해서 포인트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일부 카드사의 경우에는 기부전용카드도 있으므로 참고하시면 되고, 기부액은 연말정산시 기부금 공제에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 물론 기부신청시점시 증빙서류도 함께 신청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 두시면 좋겠습니다.



6. 내 신용카드의 연회비?
부가서비스 혜택과 카드 연회비는 비례한다?
혜택이 많은 카드일수록 당연히 연회비가 많은 것이 기본입니다. 따라서 부가서비스 이용이 많지 않은 이용자라면 연회비 부담을 굳이 부담하면서까지 선택할 필요가 없으므로 주의. 특히 혜택이 많다는 것은 부가서비스에 대한 비용을 분담하는 제휴사가 많다는 것으로 즉, 개인신용정보 제공이 확대될 수 있다는 것도 살펴보셔야 합니다.



7. 나의 신용카드는 어떤용도?
지출하는 부분에 따라서, 소비패턴에 맞는 맞춤형 부가서비스 신용카드를 선택하면 상대적으로 유리합니다.
팔방미인형 카드도 많지만, 실제로는 그렇지않고 맞춤형 카드가 혜택이 유리한 경우도 있다는 것을 살펴보고,
대형할인점을 많이 이용하는지, 주유소에서 유류비로 많이 이용하는지 살펴보는게 좋습니다.

신한카드 
롯데 슈프림카드
현대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