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유망 자격증

2012년 유망자격증 펀드투자상담사자격증(CFIA)

'blog 2012. 1. 3. 06:0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2012년 유망자격증 펀드투자상담사자격증(CFIA)

2012년 유망자격증 펀드투자상담사자격증(CFIA) 2012년 유망자격증 펀드투자상담사자격증(CFIA)


최근 부쩍 떠오르는 자격증 중에 하나가 바로 펀드투자상담사자격증입니다. 최근 유럽발 글로벌경기의 영향으로 주식시장이 급등락을 했었는데요. 앞으로도 주식시장의 급등락은 있을지언정 주식시장과 관련된 자격증과 일자리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2012년 유망자격증 펀드투자상담사자격증(CFIA)

펀드투자상담사(CFIA)란 Certified Fund Investment Advisor라는 의미인데요. 펀드투자상담사는 투자자를 상대로 하여 집합투자기구의 집합 투자증권 즉 편드에 대하여 투자권유나 투자자문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펀드투자상담사(CFIA) 전망

펀드투자상담사자격증은 투자회사에서 펀드상품에 대한 상담이나 매매를 하기 위하여 필요한 필수자격증으로 금융관련 자격증중에서도 그 필요성의 수요가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난이도가 그리 높지 않기 때문에 증권투자상담사, 파생상품투자상담사, 투자자산운용사의 금융기본 3종세트자격증에 추가하여 필수적으로 취득해야 하는 자격증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또한 펀드일반, 파생상품펀드, 부동산펀드 드으 금융전반을 두루 갖추고 있어 자산관리사 못지않은 전문인력으로 향후 인정받을 수 있는 자격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펀드투자상담사(CFIA) 등록 및 보수교육
펀드투자상담사(CFIA)는 금융투자전문인력은 협회가 실시하는 소정의 보수교육을 2년마다 1회이상 이수하여야 하는데요. 장기적으로는 자체보수교육 예정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금융투자전문인력으로 협회에 등록된 해당년도는 1년으로 계산합니다.

2010년 이전 펀드투자상담사 시험합격자는 등록교육에서 제외되며 펀드투자상담사의 등록교육 및 보수교육은 다음의 교육기관이 업권별로 시행됩니다.
- 협회내 금융투자교육원
- 한국금융연수원
- 보험연수원

 아래의 무료정보 링크를 살펴보시면 펀드투자상담사 자격증 취득관련 노하우는 물론 최근의 기출문제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고 또한 펀드투자상담사자격증 시험일정과 시험노하우 등 상세한 안내를 지원받을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부자아빠의 재테크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