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유망 자격증

2012년 유망자격증 파생상품투자상담사

'blog 2012. 1. 3. 07:0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2012년 유망자격증 파생상품투자상담사

2012년 유망자격증 파생상품투자상담사 2012년 유망자격증 파생상품투자상담사


파생상품투자상담사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은데요. 파생상품투자상담사는 파생상품에 대하여 투자자를 보호해주고 전문적으로 상담을 해주는 자격증으로 이에 대한 인력의 필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은행에서 파생상품의 투자의 권유나 매매를 위해서 반드시 파생상품투자상담사 자격증을 보유해야 합니다.




 

파생상품투자상담사자격증(CDIA)

파생상품투자상담사란 Certified Devivatives Investment Advisor의 약자로서 금융투자전문인력 중에서 투자군유자문인력 3종으로 일반투자자를 상대로 파생상품에 대하여 투자권유를 하거나 또는 관련 상담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파생상품투자상담사자격증(CDIA) 전망

파생상품투자상담사자격증은 현재 우리나라의 파생상품시장이 성장기의 초기단계로서 관련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수요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어 그 전망이 매우 좋습니다.

금융위기 당시 KIKO와 같은 사태를 바탕으로 각 금융기관에서는 리스크 관리를 통하여 고객의 확보가 중요하다고 인식되고 있는데요. 향후 금융기관의 대형화 등을 통하여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이고 이에따라 파생상품 전문인력의 수요는 더욱 급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파생상품투자상담사자격증(CDIA) 시험준비사항

파생상품투자상담사자격증을 취득하는데 있어 필요한 준비사항입니다.

- 응시자격: 제한없음
- 시험형식: 객관식 4지선다형으로 120분
- 합격기준: 시험과목별 100점만점으로 40점 이상 득점한 자, 총 60문항이상 득점자
                100점 만점 기준 60점
- 관련사항: 증권펀드투자상담사 (종전 간접주타증권 판매인력 + 파생상품투자상담사(구, 선물거래상담사)자격증보유자는 판매인력관리 위원회가 정하는 별도의 사전의무교육을 이수한 경우 파생상품펀드투자상담사 자격증이 인정됩니다.

- 파생상품 펀드투자상담사 사전의무교육
- 사이버강의 10시간, 금융투자교육원, 금융연수원 보험연수원 개설



 파생상품투자상담사와 관련한 자세한 자격증정보(기출문제, 출제경향, 모의고사 등)는 아래의 링크에서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부자아빠의 재테크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