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유망 자격증

2012년유망자격증 증권투자상담사자격증(CSIA)

'blog 2012. 1. 3. 05:3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2012년유망자격증 증권투자상담사자격증(CSIA)

2012년유망자격증 증권투자상담사자격증(CSIA) 2012년유망자격증 증권투자상담사자격증(CSIA)


2012년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취업에 대한 어려움은 여전할 것이라는 전망이 많습니다. 특히 증권사나 은행, 보험사에 취업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주식의 매매나 또는 중개를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증권투자상담사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2012년유망자격증 증권투자상담사자격증(CSIA)

증권투자상담사란 현재의 자본시장법 및 금융투자전문인력 자격제도 개편으로 인하여 증권회사는 물론 은행이나 보험사 등의 금융권에서도 필수자격증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입사시 필수요건은 아니지만 관련자격증을 소지한 경우에만 실제 업무를 행할 수 있으므로 이와관련된 직장을 목표로 하는 이들에게 증권투자상담사자격증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증권투자상담사의 역할

증권투자상담사의 전망은 상당히 좋은 편인데요. 주식의 오르내림과는 상관없이 계속 발전, 유지되는 현재의 주식시장에서 증권투자상담사 자격증을 취득한 전문인력의 수요가 계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일반적으로 금융자격증 중에서 가장 우선적으로 접하는 자격증이 바로 증권투자상담사자격증입니다. 증권투자상담사자격증은 증권시장은 물론 주식에 대한 이해를 확실히 하여 예측하기 어려운 주식시장에서 전문상담사로서의 자격을 부여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증권투자상담사의 시험준비사항

증권투자상담사의 시험을 준비하는데 있어 몇가지 필요한 사항을 정리해보면,
- 응시자격: 제한없음
- 시험형식: 객관식 4지선다형 120분
- 합격기준: 응시과목별 정답비율이 40% 이상인자중에서, 응시한 과목의 전체 정답비율이 60%이상인자
+ 응시과목별 정답비율: 응시과목별 정답 문항수 / 응시과목별 문항수
+ 응시과목의 전체정답비율: 응시한 과목의 전체정답 문항수 / 응시한 과목의 전체 문항수



 

증권투자상담사 시험관련사항

증권투자상담사자격증 시험관련사항 안내
- 응시원서 접수기간내 응시취소 신청자에 한해 응시접수 취소
- 응시료중 제반 수수료 제외한 금액 반환, 취소신청 번복 및 취소후 재응시 불가
- 접수된 응시원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시험의 연기 및 고사장 변경은 불가
- 응시표 교부: 접수시 응시자가 PC에서 직접 출력





※ 부자아빠의 자격증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