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신용관리

신용등급, 최대의 적 알고보니?

'blog 2012. 4. 24. 17:2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 최대의 적 알고보니?


신용등급, 최대의 적 알고보니?



신용등급 무료로 조회하기



신용등급, 최대의 적 알고보니?

신용등급 하락을 경험한 사람들만이 아는 것은 신용등급을 다시 회복시키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신용등급을 잘 관리하는 것은 신용등급 재테크라고 불릴만한데요. 신용등급에 따라서 대출의 대출이자가 큰 폭으로 차이가 나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신용등급의 최대의 적은 바로 <연체>입니다. 사실 연체라는 것이 알고도 하고, 또는 모르는 사이 연체가 되기도 하는데요. 적어도 이 연체만큼은 신경을 써야 자신의 신용등급에 불이익을 받지 않습니다.

신용등급을 다시 회복하고자 한다면 대출을 더이상 개설하지 않고 연체를 하지 않는다면 1개월 내지 3개월이면 신용등급이 회복하기 시작하는데요. 이때 카드결제금액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신용카드 사용내역 역시 빚으로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부득이 현금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미결제잔액을 빨리 상환하는 것도 신용등급 평점 관리에 도움이 되는데요. 카드 사용액을 줄이고 할부보다는 일시불로 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신용등급관리 제대로 하지 않으면 큰 손해!

신용등급이 떨어지느 것은 한순간에 벌어지는데요. 사례를 보면 신용등급 5등급의 직장인 김씨. 올해초 급전이 필요한 까닭에 캐피털사에서 850만원을 빌렸는데요.

이전에 대출은 있었지만 연체없이 잘 갚았기 때문에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생각했으나 최근 신용등급을 체크해보니 3개월 사이 7등급으로 하락해 있었다고 하는군요. 나중에 알고보니 카드의 현금서비스 금액을 상환하지 않고 카드 결제액이 증가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되었다고 합니다.

최근 자신의 신용등급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어나면서 <무료신용정보조회>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올크레딧의 신용등급 향상 1:1 코칭 시스템을 이용하면 단기간내 신용등급을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해 조언을 구할 수 있다고 하는군요.

신용등급 향상 1:1 코칭 시스템 방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