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신용관리

개인정보유출, 명의도용 그리고 신용정보까지 한방에 관리하는 나만의 방법

'blog 2010. 8. 20. 17:32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평범한 오늘 아침에 문자가 한 통 왔습니다.


"델렐레...." 아침에 출근해서 커피를 마시려는데 핸드폰에 문자가 옵니다.


무슨 문자인지 궁금하기도 해서 바로 열어서 확인해보니...



'신용정보 변동???  왜 그럴까?' '뭔가 연체된 것이 있나? 카드결제며 제대로 다 했는 것 같은데?'
그동안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셨던 부분이기도 해서 오늘은 제가 이용하고 있는 개인정보 명의도용 서비스,
그리고 신용정보, 신용등급 관리 서비스에 대해서 실제적인 예를 들어서 설명해 드릴까 합니다.





■ 신용정보 변동을 알려주는 서비스가 있다.

살짝 불안한 마음에 바로 접속을 해서 확인을 해봅니다. 제가 이용하고 있는 신용정보관련 서비스인데요.

신용정보 변동서비스 확인 바로가기


그러고보니 얼마전에 하나카드를 추가로 하나 더 신청했던 부분이 반영이 되었군요. 몇일전에야 카드가 직장으로 배송되어서 받았었는데 신용에 반영이 되는군요. 제가 이렇듯 신용정보 관련 서비스를 받은지는 이제 일년남짓 되었네요. 저역시 대부분의 분들이 그러하듯히 사실 처음에는 신용정보, 명의도용, 개인정보 유출 등에 별 필요성을 못느낀것은 고사하고 아예 관심조차 없었습니다.





■ 신용정보 변동만이 아니라, 명의도용방지 서비스도 있다.

이렇듯 신용정보 변동내역을 핸드폰으로 실시간 받아볼 수 있다는 것. 또한 나의 명의로 시도되는 어떠한 접근도 막을 수 있다는 것. 그것은 굉장히 안심을 주는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명의를 도용당하는 경험을 해보지 못한 분들은 감히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아래의 이미지를 보시면 최근에 저의 명의로 개설된 사이트 가입 내용이 나옵니다. 현재는 클린한 상태로 나오는데요. 예전에는 무려 100여개 가까운 회원가입으로 얼룩져 있었습니다. ㅠㅜ

명의도용방지 서비스 내용 더보기 바로가기


하지만 제 인생에 어쩌면 가장 치명적인 사고가 발생을 하면서 사후약방문격으로 명의도용서비스며, 개인정보유출방지 서비스,더불어 신용관리 서비스까지 이용하고 있는데요. 아래에 보시면 지금도 이루어지고 있는 심각한 명의도용 정보통계를 보실 수 있습니다. 실제 개인의 의도와 상관없이 진행되는 불법 개인명의도용 사례인데요. 본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불법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것은 게임사이트와 관련해서 가장 빈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 지금 이시간에도 명의도용 행위는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때 게임머니와 관련된 사기 등으로 나의 개인정보가 사용된다는 부분은 정말 생각하고 싶지 않을만큼 치명적인데요. 이외에도 엔터테인먼트나 쇼핑에도 나의 이름으로 물품구매나 특히 판매사기에 이용될 수 있다면 문제는 더욱 심각해집니다.


제가 이용하는 서비스를 보시게 되면 신용정보변동 내역뿐만이 아니라, 이렇게 개인명의도용을 막을 수 있는 서비스까지 같이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저의 주민번호를 이용한 최근에 가입된 내역들이네요. 직접 제가 이용한 내용말고는 없습니다.





■ 나의 주민등록번호가 사용된 인터넷 웹사이트를 알 수 있다.

이렇듯 명의도용방지 서비스를 이용한 이후에는 저의 개인명의로 사용되는 모든 것을 사전에 차단을 시킬 수 있으므로 솔직히 발뻗고 편히 잡니다. 예전에는 그렇지 못했거든요.


특히 예전에 가입되었던, 그리고 제가 가입을 했던 기억이 없는 수많은 웹사이트를 모두 찾아내서 일일이 회원탈퇴를 했습니다. 정말 몇 시간이 걸렸습니다. 그리고나서는 지금은 정말 깨끗한 상태인데요. 그렇게 마음이 편하고 안심이 될 수가 없습니다.


최근에 옥션이 결국 전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었다고 하고, -저도 이때 가입이 되어있었습니다.- 또 신세계닷컴과 아이러브스쿨, GS칼텍스 등에서도 회원정보가 유출되면서 많은 분들이 개인명의도용과 관련하여 불안해 하시는데요.






■ 개인정보 유출이 문제가 아니라, 개인정보를 악용한 불법행위가 문제가 더 심각합니다.

그저 불안해만 하신다고 해결될 일도 아니고, 그 사이트들이 더이상 어찌 수습할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옥션에 손해배상을 청구했다고 알고 있는데요. 이미 유출되어버린 나의 개인정보가 문제가 된다기보다는 이런 개인정보를 통해서 시도 될 수 있는 일들이 더욱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저의 예전의 개인정보유출 경험은 정말로 너무나 큰 후유증을 줬는데요.


지금도 그때를 생각하면 그저 <끔찍하다!>는 말로 밖에는 표현할 길이 없습니다. 인터넷에서 또는 간간히 아는 지인들 소식들 속에서 누구누구가 명의도용을 당하고 손해를 보았다거나, 또다른 누구누구는 경찰서를 다녀왔다는 등의 이야기를 들을 때면 그저 칠칠치 못한, 나하고는 상관없는 먼나라 남들의 이야기려니 생각만 했었습니다. 막상 나에게 그러한 일들이 닥치니까 실감이 나질 않았습니다. 하지만 단순한 개인정보유출이 이렇듯 심한 후폭풍을 몰고올 줄은 꿈에서조차 상상도 못해봤습니다. 개인적인 프라이버시가 있어 다는 말씀을 드리지 못하지만, 가족이 흔들릴 뻔 했었습니다.







■ 단순한 개인정보 유출이 심각한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는 걸 경험한 1인으로서...


위에서도 말씀을 드렸는데요. 사후약방문... 소잃고 외양간 고치시기 보다는 미리 예방을 하신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저처럼 당해보지 않고서는 실감을 절대로 할 수 없는 일입니다.

종합신용정보(본인신용정보열람, 개인명의도용방지) 서비스 바로가기

제가 피는 담배 한갑도 안되는 돈이면 막을 수 있는 걸 저는 엄청난 경험을 하고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나의 소중한 개인정보 유출을 막기위해 평상시 신경쓰셔야 하는 10가지 방법을 알려드리면서 이 글을 마칠까 합니다.


자세히 보시려면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나의 소중한 개인정보노출(유출) 막는 10가지 방법  / post by 꾼과쟁이
유익한 정보였다면 <추천> 한 번 날려주시면 더욱 좋은 포스팅을 위해 힘이 날 것 같습니다.





■ 꾼과쟁이의 개인정보, 명의도용, 신용등급에 대한 포스트 더보기

  • 신용카드정보 해킹으로부터 나의 신용정보 안전하게 지키는 방법 2010/04/11
  • 신용카드 정보 해킹, 너무나 허술한(?) 카드복제... (2) 2010/04/11
  • 쓰지도 않은 신용카드 사용 통보 문자. 알고보니 신용카드정보 해킹? 2010/04/11
  • 공인 인증서가 성인 인증서? 2010/04/10
  • 성인인증에 공인인증서 의무사용 한다는데 2010/04/09
  • 말많은 공인 인증서 도대체 뭐가 문제일까? 2010/04/04
  • 악성코드 꼼짝마랏! 네이버 백신 나가신닷! 2010/03/30
  • 160개의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중 치료효과가 있는 달랑 15개뿐! 2010/03/29
  • 옥션의 개인정보유출사고/개인정보침해사고 피해자는 옥션회원 전체?! 2010/03/25
  • 유출된 나의 개인정보가 이렇게 사용된다니? 2010/0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