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신용관리

[신종 피싱] 설사 아들이 전화해도 비밀번호 요구하면 100% 무조건 피싱이라는데?

'blog 2011. 4. 15. 1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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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종 피싱] 설사 아들이 전화해도 비밀번호 요구하면 100% 무조건 피싱이라는데?


최근 농협을 사칭한 신종 보이스 피싱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최근 농협의 전산장애가 큰 이슈가 되고 생활의 불편을 주고 있는데요.
이틈을 타 신종 보싱스 피싱이 활개를 치고 있다고 합니다.

농협에 따르면 XX농협지점을 사칭하며
자료가 파손되어 복구에 필요하다며 고객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비밀번호 등 요구하는데요.
특히 비밀번호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100% 보이스피싱으로 확신하여
전화 내용에 응할 필요가 없으며
이후 반드시 해당 농협지점에 전화를 걸어 확인을 해야합니다.

사실 농협이나 이번 현대캐피탈의 해킹관련 개인정보 유출은 이미 빈번하게 이루어진 사항이라 그리 놀랍지도 않습니다.
이미 이전에 옥션이나 아이러브스쿨 등 여러차례 굵직굵직한 해킹사건이 있었기 때문에...

만약 개인정보 유출이나 누출이 이루어진 분들이라면 반드시,
그리고 개인정보 유출이 걱정되시는 분들이라면
이번기회에 명의도용방지 서비스를 받으실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이미 몇년전부터 명의도용방지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사실 걱정을 덜고 있는데요.
매달 나가는 비용이래봐야 3,000원이 채 안됩니다.(1개 서비스 기준)
저의 경우에는 3개 정도 서비스를 가입해서 이미 이용중인데 아주 만족합니다.
제 블로그에서 개인정보나 명의도용으로 검색을 해보면 관련 포스트가 많습니다.
참고하시구요.
제가 이용하는 명의도용 방지 서비스와 신용정보 관리 서비스 링크 걸어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