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공인인증서발급 법인공인인증서 공인인증서발급 법인공인인증서
법인공인인증서는 법인사업자가 발급받는 공인인증서이고 만약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개인사업자용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는 전자계약이나 전자입찰 그리고 민원서비스는 물론 인터넷뱅킹과 온라인주식거래 등 광범위한 분야에 쓰이게 되는데요. 이러한 전자거래가 상용화됨에 따라 공인인증서의 사용용도는 더욱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공인인증서 종류와 용도
공인인증서는 크게 사업자(개인,법인)용공인인증서와 개인공인인증서로 나뉘게 됩니다. 사업자용은 개인사업자나 법인사업자가 이용하는 공인인증서이고 개인공인인증서는 당연히 개인이 이용하는 공인인증서인데요. 사업자와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것이라 당연히 쓰임새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업자용(법인/개인)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사업자용 공인인증서의 경우 예전과 달리 아주 간편해졌습니다. 예전같으면 서류 챙겨서 서류제출기관인 우체국 등을 직접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요. 요즘에는 공인인증서 발급기관에서 직접 회사까지 방문하여 공인인증서를 발급해주기 때문에 아주 편리해졌습니다.<이미지 출처: 한국정보인증[링크]>
사업자용(법인/개인) 공인인증서 제출서류
사업자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몇가지 서류가 준비되어야 하는데요. 공인인증서비스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사본, 그리고 신청자신분증 사본만 준비해두면 됩니다. 법인사업자공인인증서의 경우에는 대표가 직접하기보다는 경리나 관리부에서 신청을 하는 경우가 많을텐데요. 이때는 법인인감증명서 1부가 필요하다는 것 기억하세요.'개인정보 신용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인정보유출, 이번엔 모토로라? (0) | 2012.02.04 |
---|---|
삼성카드 개인정보유출 무려 47만명? (0) | 2012.01.06 |
개인파산개인회생신청서류와 개인파산비용 (0) | 2011.12.27 |
개인파산개인회생 신청서 작성방법 (0) | 2011.12.27 |
개인파산개인회생 신청자격 (0) | 2011.12.27 |